반응형

전유진 프로필 나이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분은 트로트 샛별로 떠오르고 있는 가수 전유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현역가왕에서 본선 진출한 전유진입니다.

출처 전유진인스타그램

전유진은 2006년 10월 10일 만 17세입니다.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태어나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곳은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동해면 도구리입니다. 학력은 포항동해중학교(졸업), 포항동성고등학교(재학)중입니다.

 

본관은 옥산 전씨입니다. 키 166.7cm, 혈액형 B형입니다. 가족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있습니다. 공식 데뷔는 2020년 3월14일이며 (비공식)데뷔는 2019년 7월 26일 입니다. 소속사는 온리유엔터테인먼트입니다.(전유진의 어머니가 설립한 1인 기획사) 팬덤은 텐텐이며 별명은 포항 돌고래, 감자, 나이티나인입니다.

 

전유진 갤러리 사진

출처 전유진인스타그램

 

출처 전유진인스타그램

전유진 스토리

전유진은 2019년 포항해변전국가요제에서 중학교 1학년으로 출전해 대상을 받으면서 혜성처럼 등장을 했으며 TV조선 미스 트롯에서 '송가인'의 노래를 듣고 송가인처럼 부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면서 트로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포항해변전국가제에서 중학생 전유진을 발굴해 내기까지 심사위원들의 안목도 대단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권위주의가 있던 심사위원들이 중학생 꼬마를 대상으로 뽑을줄 누가 알았을까요? 운명이란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전유진이 차츰 눈을 뜨면서 송가인을 능가하는 가수들이 많다는 것을 안 전유진은 트롯계의 회장님이라 불리는 선배 가수 '장윤정'을 제일 좋아한다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전유진의 영향으로 지금 지방 가요제에서 어린 친구들의 수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유진은 초등학교 때 민요와 댄스 동아리에서 배운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노래는 배운적이 없다고 했습니다. 노래를 부른 기간도 얼마 되지 않았고 전유진은 노래의 음정 박자 등 모든 것을 개인 스스로 해내고 있으며 천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유진 출연작품

전유진은 노래가 좋아, 편애중계, 미스트롯2에 출연하면서 트로트 신동으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전유진은 경연 당시 미스트롯2의 모든 참가자들 중 압도적으로 가장 큰 팬덤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탈락 때의 충격이 엄청 컸다고 했습니다.

 

전유진의 탈락 이후 네이버 팬클럽 '유진캠프'에서는 전유진을 위로하고 응원하고자 진정한 트롯여제라는 의미로 왕관을 제작하기 위해 모금을 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나 전유진 가족 측에서 이를 사양해 대신 모금액 중 일부를 포항 소재 복지시설 6곳에 기부하였습니다. 나머지 금액은 기부자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현역가왕에서 활약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그녀의 나이의 맞지 않는 가슴을 울리는 절절한 목소리를 계속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대감이 큽니다. 

전유진인스타그램바로가기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