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석구  프로필 나이

안녕하세요~오늘 소개해드릴분은 독특하면서도 감동적인 연기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는 배우 손석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석구의 출생년도는 1983년 2월 7일 올해 나이 40세, 출생지는 충청남도 대전시 중구 태평동에서 태어났습니다. 본관은 밀양 손씨이며 신체사항으로는 키 178.7cm, 몸무게 80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가족사항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손상구)가 있으며 현재 동생과 서울에 거주중이라고 합니다. 학력으로는 내성적인 성격을 바꾸기 위해 중학생 때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고 합니다. 간 곳은 미국 미네소타주에 위치한 사립 로마 가톨릭계 학교이며 미술에 관심이 많았던 그는 시카고 예술대학교에 입학하였으나 현실에 부딪혀 중퇴하면서 연기를 위해 Vancouver Institute of Media Arts연기과 학사를 나왔다고 합니다.

 

데뷔는 2016년 영화 '블랙스톤'이며 올해로 7년차 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무소속이며 특기는 농구, 육상, 서예, 그림, 영어, 글쓰기 있습니다. 손석구의 MBTI는 INFJ입니다.

 

손석구  갤러리 사진

출처 손석구인스타그램
출처 손석구인스타그램
출처 손석구인스타그램

 

손석구  스토리

손석구는 학업과 연기를 병행하면서 그의 연기 경력은 꾸준히 노력한 덕분이라고 합니다. 대학교 시절에 특별한 영어 이름없이 '석구'로 불렸으며 대학교 2학년때 MBN 시트콤 오디션에 참가하면서 배우로서의 첫 발을 내 딛었다고 합니다. 손석구는 배우 활동도 하면서 다른 직업으로 성공적인 괴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손석구는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주)지오엠티의 대표이사로서 기업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주)지오엠티는 공작 기계전문 제조 업체로 20여명의 사원으 고용중이며 2016년에는 55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기업이라고 합니다. 손석구가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기는 군대 있었던 시절이라고 합니다.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고 열심히 하면 그만큼 인정해 주었기에 열심히 하는 것에 대한 미덕을 배울수 있을수 있었고 인생의 바닥을 찍었던 시절이 30대 초반이라고 했습니다. 30대 초반에 가장 많이 봤던 이미지가 집 천장이라고 매일 누워 지낸 백수 생활에 '아 이번 생은 망했구나' 라고 생각하면서 새벽에도 일어나 ' 오늘 뭐 했지' 하고 자괴감이 들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의 연기는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습니다. 그의 뛰어난 감정표현 능력은 어떤 역할이든 자연스럽게 소화해내며 큰 역할을 합니다. 손석구는 단순한 연출을 넘어 각본의 감정을 섬세하게 소화해냈으며 그중에서 특히 기억에 남는 대표작이나 특이한 캐릭터에 대해 알아보면 그의 다양성을 극명하게 느낄수 있습니다. 손석구의 독특하면서도 매혹적인 외모는 수많은 팬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손석구  출연작품

2011년 한국으로 돌아와 연극 오이디푸스의 코러스 역으로 연기를 시작하였고 단편 영화<접점>에서 주연과 미술감독을 맡았습니다. 이후 단편 영화들에 출연하며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다 주연과 번안을 맡은 연극 <사랑이 불탄다>를 본 드라마 센스8의 담당자가 오디션을 제안하여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 tvN 드라마 마더에서 극중 악역인 이설악 역을 잘 소화하면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기도 했습니다. 이후 KBS 드라마 최고의 이혼에서 첫 주연을 맡았습니다. 2019년엔 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와 JTBC  드라마 '멜로가 체질'로 인지도를 끌어올렸습니다. 특히 <멜로가 체질>은 특별출연이라 한 회만 출연할 예정이었으나, 방송이 나간 뒤 캐릭터에 대한 반응이 좋아 그 뒤로 분량이 점점 늘어났다고 합니다. 특별출연이기에 분략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손석구라는 배우를 각인시킨 드라마입니다. 2021년에 공개한 웹툰 원작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 임지섭 역을 맡으며 군부대의 철저한 계급 문화 속에서 벌어지는 실감나는 군장교 연기로 대중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2022년 손석구의 해로 봐도 무방할 정도의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영화 '범죄도시2'의 메인 빌런 강해상 역과, JTBC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의 구씨 역을 맡아 연달아 흥행에 성공하며 주연급 배우로 자리매김했으며 동시에 이상형 밈으로 손석구가 떠올랐습니다. 2022년 말부터 2023년 초까지 방영한 디즈니+드라마 '카지노'에서는 필리핀으로 파견된 한국 경찰 오승훈 역을 맡아 최민식과 극을 이끌었습니다.

손석구인스타바로가기

 

 

손석구 팬카페 [마음섞구] : 네이버 카페

배우 손석구 서포트 최대규모 팬카페

cafe.naver.com

 

반응형

+ Recent posts